GETTING MY 대구광역시 TO WORK

Getting My 대구광역시 To Work

Getting My 대구광역시 To Work

Blog Article

경기도

도 산하의 각 자치시별로 상하수도, 대중교통, 행정 처리 등과 같은 광역행정 기능이 파편화 되어있으나, 특별시/광역시의 경우는 이와 같은 기능들이 단일의 대도시로 통합되어 있어서 그만큼 대도시를 위한 광역행정 기능을 구현하는 데 더욱 수월하다. 따라서 광역시청의 권한은 도청의 경우보다 세다. 산하 자치시·군에 기능이 많이 분담되어 있는 도와 달리 광역시는 본청이 많은 권한과 기능을 쥐고, 산하 자치구들은 제한적인 사무를 꾸리는 식이다.

참석한 대구 경북 국회의원 전원이 군위군 대구 편입에 찬성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기 때문에, 김형동 의원 입장에서는 혼자 반대 의견을 고수하는 것에 상당한 압박을 받게 되었다.

다만 행정수도 설치가 행정수도로 나아가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특수한 사례로 탄생한 것이니 유사한 형태의 승격이 다시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다.

기업관 참가신청 포토갤러리 온라인참가신청 무봤나? 텃밭채소피자만들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언론보도 자주하는 질문 우리집 도시농업 포토갤러리 사진·영상 작품집

팔달로나 신천대로에서 팔달교나 매천대교를 통해서 칠곡으로 진입 시 매천지구를 반드시 통과하게 된다.

문화시설은 대구국제사격장, 북구어울아트센터, 북구립 구수산도서관, 영화관(메가박스 북대구(칠곡), 롯데시네마), 대형서점(교보문고 칠곡센터), 북구구민운동장 등이 있고, 역사문화자원은 칠곡향교, 구암동 고분군, 팔거산성, 읍내동마애불, 대고장 등이 있다.

한편 김형동 의원은 여전히 반대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김형동 의원은 군위군을 대구광역시에 편입시키지 않고도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유치할 수 있다는 입장이 확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형동 의원은 "군위군민들께서 야단을 치시면 달게 받겠지만 서명했던 그 때 상황과 지금은 다르다"며 대구op "그 이후에 정부정책이나 다른 지역의 숙원사업 내지 지역발전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볼 때 단견이었다. 우리가 반성하는 부분이다. 가덕도신공항은 우리가 서명을 했지만 그 이후에 부산재보궐선거할 때 특별법도 통과시켰고, 예산도 듬뿍 줬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중재가 군위군 대구 편입에 대한 막힌 국면의 해법으로 거론되고 있다.

칠곡중앙대로 제일맨션 옆 구간은 다른 곳에 비해 약간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이 곳은 옛날부터 '아시랑 고개' 라 불렸던 작은 고갯길로, 명칭의 유래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어떤 할머니가 매일 고개를 넘어 집으로 오는 아들을 기다리면서 “아시랑”이라고 중얼거렸다고 해 이 고개를 아시랑 고개라고 불렀다는 설과, 다른 하나는 고개 위에 주막이 몇 군데 자리 잡고 있었고, 술 한잔 걸치고자 “아시랑”이라고 하며 주막을 찾아 고개를 올라오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붙여졌다는 이야기가 있다.관련 기사

그래서 거의 블록 단위로 초등학교가 있다. 즉, 아파트단지 한 두 개마다 초등학교가 딸려있다.

거기다 야구부의 부재로 인해 초등학교부터는 경주시에서 다녔다고 한다. 현재는 덕원중고등학교에 야구부가 개설되어 있다.



추후 대구광역시청이 두류동으로 통합 이전하게 되면 이 부지는 대구도심융합특구 문화산업허브로 사용될 예정이다. 바로 옆에 대구실내체육관이 있으며, 나머지 지역은 평범한 주거지역이다.

Report this page